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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자 보험을 들고 나서 실제로 보험금을 청구하려고 하면 보험금 청구서라는 것을 작성해야 하는데요, 일단 양식을 받고 나면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조금은 막막한 느낌이 있습니다. 저도 그런 느낌을 받았었기 때문에 실제로 보험금을 잘 지급받았던 마이뱅크 여행자 보험의 경우, 보험금 청구서를 어떻게 작성했었는지 경험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보험금 청구서 양식 받기
보험금청구서 양식을 보험사로부터 이메일로 받게 되면 아래와 같은 형식을 확인하 실 수 있습니다.
양식 작성 방법을 보시기 전에 여행가서 파손된 물품에 대해서 신청하려면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먼저 읽어보시고 오시면 더 이해가 쉽게 되실 겁니다.
보험금 청구서 작성하기
그럼 차례대로 작성한 내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빨간색 별표 있는 항목은 필수항목이라서 꼭 작성을 해 주셔야 합니다.
이제 항목별로 어떻게 작성하는지 제 경우를 예를 들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피보험자 인적사항 및 보상안내 받으실 분
이 부분은 본인의 상황을 잘 적으시면 되고, 접수 안내는 e-mail 에 체크하면 되고, 지급안내에도 e-mail 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2. 다른 회사 보험가입현황
저는 여행가기 전에 마이뱅크에서만 보험을 들었기 때문에 없음에 체크하였습니다.
3. 사고사항
본인이 겪은 상태를 그대로 체크합니다.
저는 휴대물품 파손도 있었고, 항공기 지연도 동시에 발생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체크하였습니다.
그리고 사고 내용은 너무 길지 않게 육하원칙에 따라서 사실만을 정확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육하원칙은 "누가, 무엇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 왜, 어떻게 " 입니다.
꼭 육하원칙은 아니더라도 상황을 잘 이해할 수 있게 작성하면 되는것 같습니다.
4. 피해 현황
상세한 피해 현황도 작성해야 하는데 여기에 파손된 물건에 대해서 기입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동행하신 분들 아무나 목격자로 넣으면 청구서류 작성이 끝납니다.
5. 입금 요청계좌 기입
마지막 보험금 입금 요청계좌 란도 정확하게 본인의 계좌를 입력해 주시면 총 5장의 보험청구서 작성이 마무리됩니다.
그 다음 페이지 부터는 개인정보처리동의 관련 내용인데 그냥 동의함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이제 청구서류 작성은 끝났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요?
저는 이메일로 받은 pdf 파일을 출력해서 수기로 작성한 후에 이 서류를 다시 스캔해서 pdf 로 만들어서 이메일로 회신했습니다.
보험금청구서 작성 너무 어려워하지 마시고 솔직하고 간결하게 작성하셔서 꼭 피해입은 내용 보상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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